• Post author:

신한은행에서는 ‘쏠편한 일반공무원 대출‘ 이라는 이름의 일반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쏠(SOL)’ 앱을 통해 대출신청을 하고 실행이 가능한 상품이라 바쁜 공무원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용대출인데요. 금리와 한도 등 이 대출의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공무원대출 자격조건

신한은행 공무원대출은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일반직 공무원 및 국/공립 교사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동시에 아래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신용평가등급(CB) 1~7등급
  • 직장가입자로 건강보험료를 납입 중이어야함

다만 모든 조건을 만족한다 하더라도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실행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대출한도와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1억5천만원 이내에서 산정됩니다. 마이너스통장방식의 대출의 경우 최대 1억원이내에서 산정됩니다.

대출한도는 신용 등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금리는 6개월 변동금리는 3.36% 이며 1년(12개월) 변동금리는 3.41% 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시 적용금리가 연 0.5% 가산됩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0.80% 가능합니다. 일정금액이상 급여이체 시 0.5%, 신한카드 이용시 0.3%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신청자의 신용과 대출조건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과 상환방식

대출기간은 1년이며 대출만기 전 심사결과에 따라 최장10년까지 1년단위로 연장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이며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어 대출실행 중간 원금에 대한 소액상환을 통해 납입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모바일 앱으로 신청을 하는 상품은 별도로 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소득과 재직상태 확인이 가능한데, 이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공무원증과 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이 필요합니다.

대출신청일 기준 30일 이내 다른 모바일대출을 신청했거나 신한은행에서 상담/진행중인 대출이 있을경우 대출취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대출종료 후 원금상환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연체이율이 적용되며 신용/재산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 대출 리스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