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갤럭시 노트 20의 출시를 앞두고 갤럭시 노트10 5G 모델에 대한 관심도 다시 올라갔습니다. 기존 모델에 대비하여 신 모델은 어떻게 출시될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성능 부분을 고려했을때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노트10 5G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경제적인 부분에서도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어느정도 성능의 평준화가 이루어졌으며 때문에 기기 교체 주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10 5G

갤럭시 노트10 5G

먼저 갤럭시 노트10 5G 모델의 스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옥타코어 CPU를 탑재했으며 램은 12GB 내장 메모리는 256GB 입니다.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추가로 약 225GB 가량의 공간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151 * 71.8 * 7.9 (mm) 이며 무게는 약 168g 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159.4mm이며 다이나믹 아몰레드 2280 * 1080 (FHD+) 해상도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광각, 1,600만 화소 초광각,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1,00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노트의 시그니쳐인 S펜을 지원합니다.

최근 출시되는 단말기의 디자인을 보면 이어폰 잭이 없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갤럭시 노트10 5G 모델 또한 마찬가지로 이어폰 잭이 없습니다. 대신 풀스크린 탑재가 가능해졌으며 그와 관련된 부가 기능들이 확대되었습니다. 외관은 각져 있는 디자인으로 슬림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노트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S펜 부분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새로운 모델이 출시될때마다 S펜의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었습니다. 이번에도 에어액션을 가능하게 도와주는 자이로 센서가 추가 되었습니다. 또한 최대 10시간까지 사용가능한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S펜을 인식할 수 있는 거리가 더 늘어났으며 여러가지 기능을 S펜을 통해 원격제어할 수 있습니다.

출시되는 스마트폰을 볼 때 카메라의 스펙을 중요시하곤 합니다. 고성능 카메라로 촬영한 결과물 못지 않은 사진을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노트10 5G 모델의 카메라 스펙 또한 광각 렌즈와 초광각렌즈 그리고 망원 렌즈가 탑재되어 있어 고퀄리티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영상 플랫폼이 활성화됨에 따라 휴대성 좋은 스마트폰이 많이 활용되곤 하는데 이 모델은 휴대성 뿐만 아니라 4K 촬영도 지원합니다.

새로 출시될 노트20과 노트10을 비교하자면 스펙면에서는 혁신적인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다만, 카메라 부분에서는 한단계 더 좋은 스펙의 카메라가 탑재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새로나오는 노트 모델과 기존의 노트 모델 사이에서 고민하고 계신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