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이직 혹은 청년대출 상품 등 이용시 최종학력증명서 발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최종학력증명서 발급은 온라인으로 신청한 뒤 근처 주민센터로가서 발급받으시면 되는데, 온라인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부24 사이트에서 신청

Issuance of final certificate of education 1

정부 24 바로가기

각종 민원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정부24 사이트에서 최종학력증명서 발급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정부24 사이트 내에서 신청 및 프린트 출력이 가능한 민원들도 많은 반면, 오늘 하는 최종학력증명서처럼 신청은 정부24 사이트에서 하되, 발급은 주민센터나 구청 혹은 시청 등을 방문하여 해야하는 민원들도 있습니다.

메인 화면의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빠르게 본인의 최종학력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고등학교 졸업이 최종학력이라면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를, 대학교가 최종학력이라면 대학교 졸업증명서를 타이핑해 넣어 검색하시면 됩니다.

Issuance of final certificate of education 2

졸업예정증명서 발급도 가능하지만, 우리가 찾는것은 졸업증명입니다. 졸업증명 민원을 선택해서 발급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Issuance of final certificate of education 3

신청시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 등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하니 이 점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Issuance of final certificate of education 5

대학교, 학과, 발급부수 등을 설정하고 아래에서 방문 수령기관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집에서 혹은 이동하는 경로 내에서 가까운 기관을 찾아 선택하시고 방문하여 최종학력증명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관련 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