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카카오톡 오픈프로필 설정방법을 찾고계시다면 잘 오셨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이용해보셨나요? 오픈채팅방은 누구나 개설할 수 있으며 다양한 주제로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친목, 상담, 취업, 자동차, 부동산, 광고 등 수많은 주제로 운영되는 오픈채팅방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프로필 생성

Kakao Talk Open Profile 1

오픈채팅방 입장시 본인의 카카오톡 프로필이 아닌 만들어둔 오픈프로필로 접속함으로써 본인의 익명을 보장하며 해당 채팅방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오픈채팅방이 본 카카오톡 프로필로만의 참여로 설정된 방이라면 오픈프로필로의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라며, 카카오톡을 실행시키고 하단의 대화방 목록을 터치합니다. 상단의 검색 아이콘 우측의 새로운채팅 아이콘을 터치하고, 오픈채팅을 터치합니다.

참고로 저는 아이폰 카카오톡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UI와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Kakao Talk Open Profile 2

카카오톡오픈채팅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오픈채팅으로 선택되어 있는 탭을 우측의 오픈프로필로 옮기고, 오픈프로필 만들기를 터치합니다.

Kakao Talk Open Profile 3

오픈프로필 만들기 페이지로 이동되면 최초에는 본인 프로필로 되어있는데, 모든것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 이름(닉네임), 상태메시지, 관심태그를 모두 설정합니다.

참고로 오픈프로필을 생성함과 동시에 본인만의 1:1 오픈채팅방이 생성되며, 해당 오픈채팅방으로 다른사람들을 초대하여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초대할 사람의 오픈프로필 참여를 허용한다면 ‘채팅설정’에서 톡 프로필로만 참여 허용을 비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또한, 본인의 오픈채팅방에 대한 검색 허용 및 비허용 설정도 가능합니다.

모두 완료한 뒤 상단의 완료를 탭합니다.

Kakao Talk Open Profile 4

성공적으로 오픈프로필과 채팅방이 완성되었습니다.

다시 오픈프로필로 이동하면, 방금 생성한 오픈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오픈프로필을 터치하여봅시다.

오픈프로필, 오픈채팅방 URL 가져오기

Kakao Talk Open Profile 5

우측상단의 메뉴버튼을 탭하고, 프로필 편집을 탭해봅시다.

Kakao Talk Open Profile 6

프로필URL을 설정하도록 합니다.

프로필 URL을 공유하면 다른 사람들이 바로 나의 오픈프로필을 볼 수 있게되고, 대화를 걸 수 있습니다.

연결된 채팅방 설정을 탭해봅시다.

Kakao Talk Open Profile 7

링크정보 부분의 링크는, 방금 생성된 1:1 오픈채팅방으로 바로 접속되는 링크입니다.

오픈프로필 URL과 오픈채팅방URL은 다르지만 결국에는 서로 채팅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답글 남기기